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2) 웨딩홀 결정하기

당근냠냠 2021. 7. 6. 11:07
반응형

 

혹시나 장거리 커플이라면, 웨딩홀 결정하는 부분에서도 고비를 겪을 수도 있다.

 

우리는 정말 감사하게도 남자친구네 부모님께서

 

"결혼식의 주인공은 신부다, 준비해야할 것도 많고 해야할 것도 많으니

 

신부 쪽에서 하는게 좋지 않겠나" 라고 큰 배려 해주신 덕분에

 

이견없이 내가 사는 곳인 울산에서 예식을 진행하게 됐다.

 

 

그래서 울산에 있는 웨딩홀 알아보기 대작전에 돌입했다ㅋㅋㅋㅋㅋ

 

근데 웨딩홀에 대해서 뭘 알아야말이지...

 

정보 줍줍하려고 블로그도 둘러봤는데 블로그나 카페 같은 곳은 광고가 많았고

 

비용도 다 비공개라서 인터넷으로 알아보는데는 한계가 있었다.

 

 

한 달에 몇 번 못 만나는 장거리임에도 결국 주말 할애해서 울산 웨딩홀 투어를 시작함ㅠㅠ

 

 

참고로, 울산은 스드메 패키지가 대부분이다.

 

여기서 스드메 패키지란!!!!!!!!!

 

웨딩홀 계약하면 스튜디어+드레스+메이크업 등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결혼식"에 대한 모든 계약이 가능하다는 것!

 

그래서 울산지역은 웨딩플래너를 끼고 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우리가 알아본 울산 예식장은

 

1. 더엠컨벤션

2. 문수컨벤션

3. W

 

이렇게 세 곳이었고, 각각 내가 느낀 장단점을 써본당.

 

 

(1) 더엠컨벤션

장점

 - 위치 : KTX 울산역 바로 앞

 - 홀, 폐백실, 연회장(뷔페)이 모두 같은 층에 있음

단점

 - 우리 손님들은 KTX보다는 고속도로 자차를 이용해서 위치 메리트는 없음

 - 울산 외곽임에도 보증인원이 시내보다 많고 가격도 비쌈(식대..비싸...) 

 - 홀이 좁음... 폭이 좁아서 답답한 느낌...

 

 

(2) 문수컨벤션

장점

 - 위치 : 고속도로IC 바로 옆이라서 자차를 이용하는 손님이 많은 우리한테 찰떡

 - 넓은 주차장 : 지하주차장도 있고 지상주차장도 있고 아님 길 가에 대도 되고ㅋㅋㅋ

                     울산에 있는 예식장 중에 주차장 넓이로는 1등이지싶다.

 - 홀(아도니스, 블루밍하우스)은 넓지는 않지만 천고가 높아서 시원시원함.

 - 복도에서도 식을 볼 수 있도록 오픈되어있음

 - 문수축구경기장이 보이는 폐백실ㅋㅋㅋㅋ

 - 서울주 주민 프리미엄드레스 업글 이벤트됨

 - 상담받고 나올 때 장미꽃 주는데 심쿵ㅋㅋㅋㅋ

단점

 - 난 1층 식장이 좋은데 홀, 폐백실은 1층이고 연회장(뷔페)는 지하라서 이동동선 어쩔...

 - 새로 생긴 블루밍하우스는 조감도만 보고 결정해야했음..

 - 블루밍하우스 보증인원이 또 엄청남... 할인폭이 적음

 

 

(3) W city 컨벤션

장점

 - 연회장이 더파티!!!!!!!

 - 홀 천장에 촤르르한 샹들리에는 사람을 홀리는 재주가 있다ㅠㅠㅠ

 - 가격 저렴, 이벤트 많이 함, 보증인원도 적음

단점

 - 언양에서 넘 멀다... 하객들 오기에도 멀다.... 지리적 단점...

 - 홀, 폐백실은 같은 층이지만 연회장은 별관 다른 층에 있어서 동선 매우매우 불편!

 

 

이걸 2월달에 계약했던지라 이제는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내가 느꼈던 바는 크게 이렇게였다.

 

 

전체적인 웨딩홀 순위는 1. 문수컨벤션 2. W city 3. 더 엠 이었다.

 

문수와 W는 막판까지도 엄청나게 고민했고, 결국 하객들 생각해서 문수로 결정!

 

 

내 원칙?이

 - 결혼식에 돈 많이 투자하지말자. 기억에 남는 것 1도 없다.

였는데

 

아도니스가 30분 식으로 진행되고 블루밍하우스가 정각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울 아부지 30분에 시작하는 식은 뭔가 완벽하지 못하다! 하시는 바람에...(유난...)

 

결국 제일 비싼 블루밍하우스로 결정해버림ㅠㅠㅠㅠㅠㅠ

 

계약금 100만원 걸고, 문수코인도 받았다. 문수코인으로 울산맛집가서 밥 무료로 먹을 수 있음ㅋㅋ

 

계약금은 울산페이 일부, 카드 일부로 분납했따!

 

 

5월에 블루밍하우스가 완공되고 홀투어를 하러 갔는데,

 

결론적으로는 잘 선택한 것 같다! 홀이 넘넘넘넘넘 예쁨♥

 

단점은 신부등장하는 버진로드가 단상쪽에서는 안보여서 빔 쏴주는 걸로 봐야한다는 ...

 

장점은 야외예식st 실내인데 골드+플랜테리어 섞여있어서 매우 고급지다ㅋㅋㅋ

 

그래서 이거 내 웨딩홀이라고 자랑할 수 있음ㅋㅋㅋ반응이 아주아주 좋다ㅋㅋㅋㅋ

 

 

웨딩홀은 이렇게 끝!

반응형
댓글
반응형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달린 댓글